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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민 입니다.
사실 블로그를 많은 분들이 읽어 주시지는 않습니다.
2020년도 상반기를 보면 나름대로의 성과도 있었지만, 아쉬움이 조금 남는 상반기였습니다
하반기는 좀더 개인적인 노력을 할려고 합니다.
먼저.....
당연하게도 제 전문분야인 기술사업화 R&D를 중심으로 하는 사업은 지속적으로 해야하고
강의도 지속적으로 해야 하고 여기에 추가로...
그 다음은 책
두번재 책이 (멘토링에 관한) 여름휴가 끝나면 교정작업 진행 예정입니다. 그럼 교정 4주 보고 8월말에서 9월초 신간이 출간 됩니다.
세번째 책은 지금 10% 정도 작성했는데 올해 10월 탈고 11월 출간을 목표로 열심히 작성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아이템
제 타이틀이 기술사업화 전문이고 신제품개발 전문입니다. 당연하게도 마케팅이 기본이여야 합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마케팅 툴이 없습니다. 마케팅 전략이야 그냥 그 까이꺼 뭐~ 대충 경제 지표좀 보고, 거시분석좀 하고 뭐 그까이꺼
논문 몇개 좀 보고 미시분석 쪼금 하고 뭐~ 소비자 패턴 분석 그까이꺼 자료 보고 그냥 대충~~~ 하고 하면 나오는 전략이야 뭐
대충~ 이렇게 하면 40페이지는 나오니 뭐 별거 아니지만 ㅋㅋㅋㅋㅋㅋ으~~~ 어렵다. 생각해도.... 보통 스타트업 전략계획서라도 20페이지 정도는 나옵니다. 어제 마무리한 중소기업의 경우 요약해서 한게 70페이지 됩니다. 오해 마셔요
하지만 이 마케팅을 집행할 툴이 없습니다. 마케팅 전문 컨설턴트 인데 쪽팔리게 구글 애널리스틱이나 네이버 광고 관리자 보고 깔짝깔짝 할 수도 없고 그래서......... 제조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 관리 툴을 개발 하려고 합니다...!!!!!! (사실 별거 아닙니다. 마케팅 관리 툴 2~3개 에서 자료 다운받아서 분석하는 툴 개발 하려고요, 다만 상관분석, 회귀분석 이빠이 돌려서 나온 자료 가지고 딥러닝까지만 하려고요)
욕심을 하나 더 내자면, 소비자 조사 결과를 정량적으로 판단하기 위한 툴 개발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하지만 과연 둘다 할수 있을 런지...
일기는 이만 마치고 일하러 가야겠습니다.
수고들 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