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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느덧 B2B 영업 비밀! 기업 고객을 찾는 영업 전략을 소개하는 세번쨰 시간인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BtoB 영업 전략으로 외부 영업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도 외부 영업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방법은 바로 아웃소싱입니다.
가장 쉽게 설명드리자면 마케팅을 잘하는 외부 기업을 통해 기업 고객을 발굴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흔하게 사용되는 방법으로 이 방법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적은 비용으로 많은 고객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전략을 기획하는 것이 이 영업 방식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텔레마케팅을 통해서 고객을 발굴한다고 합시다.
한달에 1,000만원을 투입했을 때, 몇건의 유효고객이 발생하는지를 알아보는 방법은 10,000,000/ 고객수= 단위당 비용으로 아주 쉽게 투자 대비 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각 산업 혹은 제품마다 특성이 있겠지만 한 고객을 발굴하는데 너무 많은 단위 비용이 들지 않는 선에서 텔레마케팅을 사용한다면 전문 외부 인력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고객을 발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점이 하나 생깁니다. 우리기업에게 딱맞는 아웃소싱 기업을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어떤 기준을 가지고 아웃소싱 기업을 찾아야하는 것일까요? 이는 매우 간단합니다.
우리 기업의 말에 귀 기울여주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주는 지에 따라 아웃소싱 기업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그 이유는 특정 산업 분야에 전문적인 마케팅 기업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기업이 정말 많지만 화장품만을 다루는 마케팅 에어전시가 보기 어려운 것처럼 마케팅 기업은 다양한 산업군의 제품, 브랜드를 홍보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즉, 수많은 광고가 있어도 아주 일부 광고만이 뇌리에 남는 것처럼 특정 산업군에 전문적인 마케팅 기업이라 하더라도 항상 효과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우리 기업이 의도하는 바를 잘 들어주고 반영해주는 기업을 찾아 협력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것처럼 B2B 고객을 발굴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내부 혹은 외부 인력을 통해서 다양한 형태와 방법으로 영업을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방법이 있음에도 고객사 발굴이 쉽지 않은 이유는 영업을 잘하더라도 이어지는 고객 응대와 기술 혹은 제품의 우수성, 품질이 뒷받침되어야만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영업은 가능성을 만들어주는 시작일뿐이지 끝이 아닌데요. 인맥을 쌓고, 기회를 만들고 좋은 관계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낳고, 끊임없이 우리 기업에 대한 홍보와 노력을 하다보면 영업을 중심으로 분명 좋은 결과가 만들어지리라 생각합니다.
곧 또다른 포스팅으로 우리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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