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tiTpc7g9EFArxomgX7IqEflz-fp4nI0F2jLaMkFLPoQ LLM( 생성형) 업무효율화, 업무활용, 인공지능 활용하여 일잘 하는법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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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LM( 생성형) 업무효율화, 업무활용, 인공지능 활용하여 일잘 하는법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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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홍승민경영컨설팅(주) 2024. 9. 22.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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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성공하는 소비자 조사를 통한 가격 결정기법

 

 

 

지난번 설명드린 소비자 가격 조사방법 중 설문조사를 통한 방법에 이어 오늘은 인터넷을 활용한 방법과 소비자의 가격결정 기준 3가지에 대해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한 방법

가장 편한 방법이 크롤링을 하는 방법입니다. (스크래핑) 이커머스를 대상으로 크롤링을 하는 방법인데 크롤링은 불법적인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해당 사이트의 수집 거부를 밝히거나 또는 시스템에 접근이 로봇에 의해 거부를 하면 절대 수집하면 안됩니다. 이외에는 자유롭게 수집을 하셔도 좋습니다. 합법적인 방법으로는 API를 할당받아 프로그램으로 수집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방법이 필요하므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확인 하십시오.

( 책을 쓰는 시점인 2024년06월 기준 온라인에는 무료로 크롤링 하는 방법이 많이 있고 크롤러를 외부에서 개발하여 납품 받는 다면 대략 100만원 정도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

 

이런 방법을 제외 하고는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가격결정 기준 3가지

소비자 가격 결정 방법에 대한 메카니즘은 매우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딱 한가지만 알고 넘어 가겠습니다.

 

‘최저수용가격, 준거가격, 유보가격’

 

최저수용가격: 해당 가격 미만으로는 제품을 구입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곳에서 구입하는 제품들을 보면 말도 안되는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면서 특별히 무언가를 기대 하지 않습니다. 판매자가 하는 광고 자체를 신뢰하지 않고 그냥 싸니까 산다 라는 개념으로 물건을 구입합니다. 그러하 ㄴ이유가 최저수용가격에 가까운 가격이면 품질에 대해 의심을 하거나 아니면 구입을 하지 않습니다.

준거가격:우리가 구입하게 되는 가격범위로 경쟁사 제품과의 비교, 지인을 통한 확인 등 에 의해 결정되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구입하는 비용은 전부 이 안에 있습니다.

유보가격:너무 비싸서 판매를 유보 하는 것입니다. 저의 예를 들어서 말씀 드리면, 이어폰에 대한 저의 가격은 ‘에어팟 일반 가격이 기준입니다. 에어팟 일반도 충분히 음질이 좋고 전화기와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기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음악감상을 위해서는 에어팟 음질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음악플레이어를 따로 들고 다니는 저로서는 고음질의 이어폰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저의 심리적 이어폰 가격은 20만원이 안됩니다. 그래서 에어팟 2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사용할 것입니다. 그래서 20만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이어폰을 구입은 저의 입장에서 매우 어려운 선택으로 제가 음악 감상으로 사용하는 이어폰은 3만원 대의 유선이어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LG 전자 제품으로 매우 좋습니다.

 

이제 간단하게 소비자 리서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난 이후, 방금 말씀드렸던 소비자의 기호도 측정 방법을 포함하게 마케팅 예측 방법을 포함하여 전부 알아 보겠습니다.

 

 

오늘은 소비자 가격 조사 방법 중 인터넷을 활용한 방법과 소비자의 가격 결정 기준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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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인공지능, LLM, 일잘러, RAG응용, 챗지피티 를 활용해서 프로 일잘러 되기 출간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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