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하면 성공하는 초기 고가가격 전략과 가격할인 전략
초기고가전략이 중요한 이유
초기 고가 전략이 중요한 이유는 일일이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당연히 신제품 만들면 개발비용 생각나고 빨리 매출도 늘리고 수익도 늘리고 싶은 것이 사람 심리이며 욕심입니다. 초기 고가 전략이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영어단어에서 보이듯이 ‘초기고가=SKIMMING PRICE’ 즉 걷어내는 가격인 것입니다. 걷어낸다는 의미는 무언가 위에 떠있는 것을 그것만 추려서 걷어 내는 거을 말합니다. 마치 물위에 기름을 제거 하듯이 말이죠. 이게 초기고가 전략입니다.
스키밍 전략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있는 집단 그중에서도 가장 최선도 집단이 ‘이노베이터’ 그룹입니다. 즉 위 이미지에서 이노베이터 그룹은 D1에 해당되게 됩니다. 이들은 자기분야에 적합한 신제품이 나오면 매우 강한구매욕구가 있습니다. 얼리 아답타랑은 조금 다릅니다. 얼리아답타는 남들보다 빨리 만져보고 싶은 집단인 반면 그리고 자랑하기 좋아하는 밤ㄴ면 이노베이터 집단은 제품의 성능과 품질과 관계 없고 심지어 가격도 관계없습니다. 이들은 일단 써봅니다. 하지만 자랑은 잘 안합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신제품을 출시하고 우리 제품에 대한 잠재적 소비자 집단에 대한 데이터가 확보되었다면, 그들을 대상으로 그리고 그들이 파생 시킬수 있는 일부 얼리아답타 집단을 대상으로 초기 고가 전략을 진행하여 빠른 수익을 확보하고 이후 얼리아답타, 얼리머저리티(초기 실용주의자)를 대상으로 매출을 올리는 전략을 진행하고 이후에는 시장 확대를 통해 추가적인 매출을 달성하는 전략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따라 하면 됩니다.
따라서, 초기 고가 전략은 이노베이터와 얼리아답터를 대상으로 빠른 수익을 확보하고, 이후 시장 확대를 통해 추가적인 매출을 달성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이 전략을 통해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다음 포스팅에서는 초기고가전략 실무 부분에 대해 연습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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