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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성공하는 마케팅 효과 예측 하기
회귀식에 대해서 이해만 하고 바로 응용해서 마케팅 효과를 분석하고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더 할지 줄일지 그리고 홍보채널을 변경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기준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따라만 하면 진짜 예측 가능합니다.
요약1. 이거 통계입니다. 통계 어려워요 그러니까 그냥 외우세요.
요약2. 외우기 어려우시면 그냥 지정된 숫자들만 바꿔서 응용하여 사용하세요.
요약3. 홍보채널도 그때 그때 다르게 설정 가능합니다.
회귀식 들어 보셨나요? 처음 들어 보시는분이 더 많으실 것입니다. 회귀식 한문이여서 조금 어려운데 영어로 하면 바로 이해가 됩니다. regression 퇴행 퇴보 회귀 라는 뜻입니다. 무언가 뒤로 간다는 것인데 이런 방법을 응용해서 마케팅 효과를 예측하고자 합니다. 즉 과거의 규칙적인 패턴을 파악해서 미래를 예측하는 것인데 100%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없으니 몇 %대로 예측이 가능하고 그 값은 얼마라는 것이 예측가능합니다.
이러한 예측기법의 대표가 ‘회귀식’ 이라하고 실제 빅데이터를 통한 예측분석의 가장 기본 개념이 회귀식입니다. 즉 회귀식은 대부분 예측할 때 사용합니다. 종류로는 단순,다중,로지스틱,다항,비선형 회귀등 너무 종류가 많고 그리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매우 간단한 개념만 이해하고 바로 응용하는 것을 연습해 보면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회귀식의 결론은 항상 회귀방정식으로 나오는데, 이러한 방정식에 숫자를 입력하면 결과가 도출 됩니다. 우리는 이런 방정식을 구하는 것을 할것인데, 방정식, 이거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 앞선챕터에서 충분히 회귀방정식을 응용하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표현을 하지 않은 것 뿐입니다. 그 만큼 쉽다는 것이고 무엇보다 결정적으로 우리는 이런 방정식 구하는것도 생성형 시키고 해석하는 방법도 생성형시키고 편하게 엑셀 숫자만 입력하면 결과 나오는 그런 것을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질 회귀식에 대한 정의부터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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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인공지능, LLM, 일잘러, RAG응용, 챗지피티 를 활용해서 프로 일잘러 되기 출간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