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tiTpc7g9EFArxomgX7IqEflz-fp4nI0F2jLaMkFLPoQ LLM( 생성형) 업무효율화, 업무활용, 인공지능 활용하여 일잘 하는법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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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LM( 생성형) 업무효율화, 업무활용, 인공지능 활용하여 일잘 하는법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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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홍승민경영컨설팅(주) 2024. 10. 24.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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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성공하는 마케팅 효과 예측 하기

 

 

 

마케팅 효과 예측

마케팅 효과에 대해서 항상 대부분의 사람이 예측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저 역시 마케팅을 공부하기 전까지는 그런 사람중에 하나 였습니다. 이게 예측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글을 읽으시는 대부분의 독자님들이 그러실 것이라 판단하지만 이제 우리는 ‘그러지 않아도 된다’ 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마케팅 효과를 왜 예측할지 생각 해보겠습니다.

 

마케팅 활동 그중에서 특히 광고는 하기도 모호하고 안하기도 모호합니다. 분명한 건 돈을 넣고 돌리면 결과가 나옵니다. 하지만 당장 티가 나는 것이 아니고 특정 비용이상 집행을 해야 마케팅이 효과가 나오기 때문에 좀처럼 감을 잡기 어렵습니다. 간혹, 키워드 몇 개 잘 건져서 갑자기 대박을 친 경우를 두고 홍보 전문가 인척 하는 분들이 너무 많은데 우린 그러면 안됩니다. 우린 진짜 마케터 ‘일절러’이니까요. 이 마케팅 효과 예측이 그 만큼 어렵고, 그 어려운걸 우리는 ‘예측’ 이라는 것을 통해서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정 수준에서 예측이 된다면, 우리는 홍보예산을 수립할 수 있고 예산을 투입했을 때 기대되는 매출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비용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가능 하다는 것이 바로 인지 되셨을 것입니다. 즉 우리는 마케팅 효과를 측정해야 합니다.

 

어떤 마케팅 효과

우리는 어떤 마케팅 효과를 특정해야 할까요? 무엇을 측정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그리고 측정할 것은 당연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많은 것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정의 해야 할 것은

 

우리가 원하는 것 = 마케팅 예산을 투입했을때의 예상되는 매출액

 

즉 홍보비로 얼마를 넣으면 예상되는 매출이 얼마이니 홍보비를 투입할지 말지 투입한다고 하면 얼마를 해야 할지 그리고 언제 투입해야 하는지 우리는 이런 것을 알아야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마트스토어를 예시로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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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인공지능, LLM, 일잘러, RAG응용, 챗지피티 를 활용해서 프로 일잘러 되기 출간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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