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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바로 적용가능한 홍보효과 똑같은 채널 구분방법
앞선 챕터에서 이용한 데이터를 활용해서 채널 구분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어떤 채널이 서로 간섭이 있는지 없는지 있으면 어느 정도 있는지를 확인해서 좀더 효율적인 홍보비 활용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요약1. 상관분석 T검정으로 마케팅 채널별 분석하고 필요 없는 채널 비용절감
요약2. 홍보 채널간 관계를 보고 어떠한 조치도 가능합니다.
마케팅 채널
마케팅 채널 하면 약간 어감이 이상한데, 보통 채널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내가 마케팅을 하면서 신문에도 하고 온라인도 하고 매장에도 하고 하면, 마케팅 채널이 3개입니다.
온라인으로 보겠습니다. 온라인 홍보를 카카오도 하고 네이버도 하고 인스타도 페이스북도 하고 유튜브도 하고 뭐 다양하게 합니다. 이러한 것을 우리는 마케팅 채널 이라고 합니다.
디폴트로 당연한 것이 채널이 많고 광고를 많이 하면 무조건 매출은 오릅니다. 히지만 이게 가만 보면 오르다가 일정부분 한계에 다다르고 더 이상 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용을 줄이면 매출이 갑자기 뚝~ 떨어 집니다. 이거 왜 그럴까요? 혹시 마케팅 채널별 채널에 관심을 같은 사람들이 유사하지 않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둘중 하나는 안해도 되지 않을까요? 이런 실험을 직접 하게 되면 매출이 바로 떨어지니 쉽게 도전 못 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구분하기 어려워서 뭐가 맞는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이제 상관분석과 쌍체비교를 통해 그 문제를 해결 하겠습니다.
마케팅 채널별 관심사를 분석하여 유사한 채널을 통합하거나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관분석과 쌍체비교를 통해 각 채널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매출 증대를 이끌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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