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tiTpc7g9EFArxomgX7IqEflz-fp4nI0F2jLaMkFLPoQ LLM( 생성형) 업무효율화, 업무활용, 인공지능 활용하여 일잘 하는법 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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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LM( 생성형) 업무효율화, 업무활용, 인공지능 활용하여 일잘 하는법 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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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홍승민경영컨설팅(주) 2024. 12. 3.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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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성공하는 소비자 가치판단 기준 (컨조인트분석)

 

 

(앞선 글에 이어)

 

순위 역순

순위 역순은 순위를 반대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유는 우리가 조사한 결과는 1등이 가장 우수한 것인데, 숫자 관점에서 1은 가장 낮은 숫자입니다. 그래서 순위를 역순으로 해야 32가 가장 높은 숫자가 됩니다.

 

 

다중회귀 진행

이제 회귀방정식을 구하면 되는데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엑셀에서 독립변수는 최대 18개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미변수를 만들면서 독립변수가 총 19개가 되었습니다. (통계 도구나, 파이썬, R에서는 상관없음) 그래서 하나를 제거해야 줘야 하는데 예시에서 보여드리는 컨조인트 분석은 모든 변수가 범주형이므로 하나의 독립변수를 제거하면 안 되고 한 항목을 다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못생긴 ‘컬러’를 제거하고 하겠습니다.

 

컬러 항목 AL:AN을 제거하고 회귀식을 돌렸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P 값을 보면, 0.05 보다 높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사용하지 못하고 가격도 하나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브랜드도 하나는 사용하지 못하고 사이즈 역시 하나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렇게 더비변수 처리를 통해서 디자인별, 브랜드별 그리고 추가적인 다양한 속성별 영향 정도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고 그리고 영향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조금 더 단순하게 더미변수를 처리하지 않고 바로 통계를 돌리게 되면 자세한 관계는 파악하기 어렵지만 큰 의미에서 속성이 어떤 결과를 나타내는지는 큰 의미에서 파악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것은 연습문제 파일을 참조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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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인공지능, LLM, 일잘러, RAG응용, 챗지피티 를 활용해서 프로 일잘러 되기 출간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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