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tiTpc7g9EFArxomgX7IqEflz-fp4nI0F2jLaMkFLPoQ
코로나로 인해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특히나 소규모 기업들은 폐업 위기에 쳐했을 정도로 많이 어렵습니다.
이럴 때, 제조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조혁신 바우처 사업 선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바우처 형식으로 제조 소기업에게 지원되는 것입니다.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될 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꼭 필요한 시제품 제작도 바우처를 이용해서 자금 충당이 가능합니다.
어떤 기업이 신청 가능할까요?
제조혁신바우처선정되는 기업의 조건은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을 기준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120억원 이하의 매출을 달성한 기업만이 신청을 할 수 있고 매출 3억원 이하의 기업에게는 정부 보조율이 90퍼센트나 됩니다.
10퍼센트의 자비부담율만 내게 되면 마케팅에 대한 컨설팅,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비용, 수출, 노무, 경영과 같은 분야에서도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획기적인 내용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제조혁신바우처선정이 되기 위해서는 일단 사업계획서와 더불어 다양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총 2천여개의 기업에게 지원되는 내용이지만 신청하는 모든 기업에게 혜택이 돌아가지는 않는데요.
제조혁신바우처선정이 되려면 사업계획서도 평가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직접 작성하시는 것도 좋지만 전략적인 접근을 위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는 것이 큰 도움이 되는데요.
평가위원들의 심사 기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기업을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의
사업계획서를 제출한다면 문제 없이 최종 사업으로 선정이 되어 바우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컨설팅 비용이 부담되신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사업계획서 컨설팅 비용 또한 정부 지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이번 사업에 꼭 도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네요.
사업이 최종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만들어드리는 컨설팅을 꼭 받아서 바우처 지원을 받아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제품 제작은 물론 마케팅, 수출, 수입 판로 등에 대한 컨설팅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컨설팅을 받아 좋은 결과 마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