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tiTpc7g9EFArxomgX7IqEflz-fp4nI0F2jLaMkFLPoQ
시장조사
사업을 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시장조사 부분입니다. 시장조사는 산업분야의 이해도가 충분하다면, 특별히 외부의 도움을 받아 직접 시장을 조사할 필요는 적습니다. 이미 발표된 자료를 찾아서 활용하시는 법을 먼저 추천 드리며, 이후 세부적인 시장조사가 필요 할 때 별도의 시장조사 전문기관을 통한 시장조사를 권장합니다.
사업을 준비하면서 시장조사를 소홀하게 하는 기업을 종종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가장 기본이 시장조사를 통한 수요 조사인데, 또 이러한 시장조사를 통해서 목표로 하는 고객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시장조사를 제대로 하지 않고 사업을 시작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장조사 라는 단어에서 오는 어려움이 먼저 선행돼서, 개발자의 감 또는 추측에 의한 제품개발 및 판매가 일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장조사는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시장조사를 조금 쉽게 이해를 하면 소비자에 물어 보는 것 입니다. 소비자에 제품에 대해서 확인 하는 방법은 FGI 또는 대면면접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지원을 위해 정부지원사업사업계획서 를 잘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