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tiTpc7g9EFArxomgX7IqEflz-fp4nI0F2jLaMkFLPoQ 정부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사업계획서]작성법 41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부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사업계획서]작성법 41

카테고리 없음

by 홍승민경영컨설팅(주) 2022. 2. 24. 21:10

본문

창업초기 이후 5년 미만의 기업

기업인증

창업 후 7년미만의 기업을 창업기업이라고 정의합니다. 창업기업의 법적인 정의에 추가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이, 창업기업이지만 창업 이후 5년 정도의 업력을 보유한 기업은 초기창업기업의 이미지를 넘어서서 사업의 확장 및 아이템의 고도화를 진행해야 하는 시기 입니다. 이 시기의 기업은 정부에서 개발자금을 투자하게 되면 기업의 성장 그래프가 가파르게 올라가는 단계에 돌입 하게 됩니다. 다시 말씀 드리면 정부지원사업에 R&D 지원사업도 억대 단위를 신청 할 수 있는 위치가 되며 R&D 자금 이외에도 각종 정부지원금의 획득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수준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렇게 용이한 수준에 다다르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권장하는 기준에 사실상 완성형에 가까워야 합니다. 예를 들면 ISO, INNO BIZ 벤처기업 인증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며 각종 특허와 재무적인 건전성도 화보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권장사항들을 충족하고 있고 확장시기의 기업이라면, 보다 적극적으로 정부지원 사업 진행을 권장하며 특히 기술개발 중심의 정부사업진행을 추천 합니다.

 

이러한 확장시기의 기업을 위한 대표적인 정부 지원 사업이 WORLD CLASS 300 이 있습니다. 자사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기술을 보유 하고 있고, 원천기술확보, 적정한 수준의 매출액과 시장 지배 가능성을 확보 하고 있다면 다양한 정부의 지원아래 중견기업이상 성장해 나가는 것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사업 입니다. 또 기술전담 부서를 통해서 정부지원 기술개발 과제도 2~3개 이상 동시에 진행이 가능한 수준 입니다.

 

ISO 등 기업인증 및 특허등을 권장하는 이유는, 굳이 정부지원사업의 획득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기업의 효과적인 경영관리 및 품질 관리를 위해 각종 ISO 와 INNO BIZ, 기업부설 연구소 등은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 요소 입니다. 이러한 인증만큼 중요한 것이 재무 건전성 입니다. 재무 건전성이 나쁘다면 그 회사는 소생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산업분야에 따라 다름) 그런 기업은 정부에서 지원을 한정적으로 실시 하고 있습니다.

과제의 특성상 기업마다 재무건전성이 확보가 되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한 사업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업의 기술구축이나 생산을 위한 시설이 많이 필요한 비즈니스 분야 또는 초기 투입 이후 회수 기간 까지 일정시간이 필요하여 부채 비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 기업의 경우를 제외 하고는 일반적으로 부채 비율이 300% 미만 이여야 한다. 부채비율이 높다는 것은 그 만큼 유동성 확보 또한 어렵다는 것을 의미 한다. 하지만 자기 자본 회전율이나 이자 보상비율이 양호 하다면 그 기업은 사업화 성공이 가능한 기업이므로 과제를 평가 하는 입장에서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 입니다.

ISO, INNO BIZ, 기업부설 연구 소등 경영관련 인증서는 가까운 경영지도사를 찾으면 친절하게 상담 및 인증 획득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경영지도사와의 컨설팅 또한 비즈니스 지원단이나 가까운 테크노 파크를 찾아서 문의 하면 실력 있고 유능한 경영지도사를 정부지원으로 쉽고 간단하게 접촉이 가능 합니다. 비싼 비용을 들여서 컨설팅 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정부지원사업 지원을 위해 정부지원사업사업계획서 를 잘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