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tiTpc7g9EFArxomgX7IqEflz-fp4nI0F2jLaMkFLPoQ 정부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사업계획서]작성법 78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부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사업계획서]작성법 78

카테고리 없음

by 홍승민경영컨설팅(주) 2022. 2. 27. 22:17

본문

구체적인 기술에 대한 전문성.

평가위원의 선발은 해당 과제를 주관하는 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전문가 중에서 컴퓨터 자동 추첨을 통해서 선발된 인원이 과제를 평가합니다. 이것의 의미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 분 들이 과제를 평가한다는 것입니다. 기술개발 제품의 과제에 평가위원들은 해당 분야의 7년 이상의 경력, 특허 발명, 논문, 양산화 경험 등 또는 교수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 집니다. 이렇듯 전문가들 앞에서 발표를 하는데 개발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기술설명에서 약간의 어설픔이 있다면 평가위원들은 기술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주지 않습니다. 기술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준다고 하여도 실현 가능서에서 중간 수준의 점수를 줄 수 밖에는 없습니다. 평가위원들은 기본적으로 기술개발지원에 대해서 긍정 평가를 함으로서 그 기술의 빠른 사업화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발 기술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 명분이 없는 것입니다. 제가 탈락한 과제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개발 제품 : 도전정 접착제를 이용한 태양전지 납땜 장비.

제품사용 용도: 태양전지 전극 연결용 장비

고객사: 태양전지 모듈 제작 회사.

개발자금: 정부지원금 약20억.

개발 기간 3년

투입인력: 약 25여명.

 

결과는 지원유보입니다.

철저한 시장 조사와, 응용력 그리고 기술을 진행하기 위한 체계성까지 전반적으로 우수한 과제 구성 이였습니다. 해당과제에 떨어지고 나서 시간이 지난 다음 우연히 들은 정보에 의하면 지원 유보에 대한 구체적인 사유는 총괄책임자가 재료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는 것입니다. 제가 ‘도전성 접착제’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낮아서, 이 도전성 접착제의 공급자를 과제에 참여시켰지만, 이 기술개발의 핵심이 접착제 이지, 접착제를 활용하는 기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접착제 설명에서 다소 부족하게 설명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떨어진 진짜 원인입니다. 만약 평가위원중 접착제 분야 전문가가 없었다면 붙었을 수도 이었으나, 과제 평가시 이런 요행을 바라는 것은 우스꽝스러운 일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