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tiTpc7g9EFArxomgX7IqEflz-fp4nI0F2jLaMkFLPoQ 정부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사업계획서]작성법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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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사업계획서]작성법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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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홍승민경영컨설팅(주) 2022. 2. 27.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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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시장의 세분화 및 마케팅 목표, 시장 진출 가능성.

정부지원사업이 하나 둘 늘어나면서 그 활용성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평가위원 명단에 경영분야 전문가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가위원 중 1~2명은 시장전문가를 위원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종종 나타납니다. 물론 모든 과제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시장 전문가를 평가위원에 초빙을 하는 것은 바람 직 한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쉽게도 기술창업이나 기술개발 과제의 경우 대부분의 발표자 또는 기술전문가가 시장 흐름에 대한 분석력이 상대적으로 많이 뒤쳐 집니다. 기술중심의 정부사업의 경우 시장은 이미 있는 시장에 침투하는 방향이므로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나, 정부 개발지원사업의 경우 기술중심의 사업 보다는 시장 창출 형 사업이 많습니다. 그래서 해당시장을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중에 하나입니다. 기술로서 도전성이 우수한 기업 2곳이 있다면 그 중 사업화를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기업에 지원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정부 과제 사업계획서를 보면, 가장 후반부에 판로 개척 부분이 있습니다. 국내 목표 판매량과 해외 목표 판매량 그리고 경쟁사 상황까지 조사를 해서 작성하는 구간입니다. 기술개발 목표와 같이 이 부분도 아주 구체적으로 작성을 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작성을 하시면서 출처는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또한 연도별 달성 목표 부분도 해당 연도에 어떠한 방식으로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방법까지 표기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업계획서가 사업화 부분은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으니 템플릿에 맞게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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