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타트업멘토링 (블로그 성공하는 방법 01)

홍승민경영컨설팅(주) 2023. 10. 31. 15:30

정부지원사업의 빠르고 편한길

홍승민 경영컨설팅 (주)  010-6742-1176

wang5177@naver.com

 

블로그 성공하는법

블로그를 통해 홍보를 생각하시는 대표님들 많으실 것입니다.

블로그 이외에도 페이스 북이나 인스타 그램 그리고 2019년 이후로 본격화 되고있는 카카오디스플레이 광고도 있습니다. 다른장에 설명 드리겠지만, 보통의 광고는 유료 광고이고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것은 무료 광고라고 생각 하실수 있습니다. 어떡해 보면 맞는 말이기도 한 이 무료 광고를 하기 앞서서 블로그를 성공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블로그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부터 파악을 해야 합니다. 블로그의 특징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그램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전문적인 태도를 보여 줍니다. 블로그 보다 더 전문적인 것은 네이버의 브런치와 같은 작성자의 전문성을 나타내 주는 것이 있기는 하지만 초기 창업자 대표님들은 이런 글쓰기의 전문가 가 아니다 보니 고도의 전문성을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것은 블로그가 대표적입니다.

 

제가 말씀 드린 것은 상식에 가깝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우리가 판단해야 하는 것은 홍보자료 작성방법 쳅터에서 말씀 드렸던 고관여 저관여입니다. 사족을 달아 다시 설명 드리면 단어 자체에서 오는 고관여는 주로 자동차와 같은 고가의 상품에 해당되는 것이고 저관여는 식료품과 같이 쉽게 구입을 하는 제품들을 말합니다. 또 고관여는 정보 탐색을 정교하게 하며 저관여는 정보탐색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는 상대적으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럼 우리는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이러한 고관여 고객을 대상으로 해야 할까요? 당연하게도 정답은 아닙니다.

 

소비자들이 저관여 제품을 원한다 하여도 당연하게도 블로그에 게시글을 작성해야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너무 저관여 상품이라면 블로그 게시글이 효과적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런이유로 동영상을 이용해서 소비자에 제품을 설명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블로그는 글과 동영상 모두 등록을 할수 있습니다.